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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된다! 일당백 마케터의 업무 자동화> 구글, 뉴스레터, SNS로 된다!

HanStyle | 2015.09.24 23:50 | 조회 22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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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터는 바쁘다
관리해야 하는 SNS 채널은 늘어가고 회사는 마케터에게 창의력과 성실함을 모두 요구한다반복적인 업무는 업무대로 처리하되고객을 사로잡을 창의성을 발휘하라는 이야기매일 야근한다고 해결될 문제가 아니다이제는 효율성을 찾아야 한다.

세계의 마케터들은 이미 마케팅 자동화(Marketing Automation)로 단순 반복 업무로부터 해방되었다어디 그뿐인가회사의 성과도 5배 이상 높아졌다시간은 시간대로 들이지만 성과는 나오지 않는 우리 모습과 사뭇 비교되지 않은가그래도 괜찮다이 책에서 소개한 방법을 적용하면 당신도 일당백의 마케터가 될 수 있으니까!
  
한 사람 앞에 앉은 것처럼 ‘1:1 고객 맞춤형 마케팅을 해야 할 때
하지만 사람과 시간비용이 턱없이 부족하다면?
오늘날 마케팅 트렌드는 개인화와 자동화이다불특정 다수에게 광고나 홍보를 쏟아 보내는 기존의 마케팅 방법으로는 고객을 절대 잡을 수 없다사람들은 이제 무엇이든 스마트폰으로 검색부터 하고페이스북트위터카카오톡 등의 SNS를 통해 관련 정보를 찾은 후 구매하기 때문이다이제는 고객 한 사람’ 앞에 앉아야 한다마치 소개팅을 하는 것처럼 이 사람의 성별은 무엇이고 연령대는 어느 정도인지평소에 즐겨하는 활동은 무엇이며 어떤 것에 관심이 있는지 알아낸 후에 그 사람에게 꼭 맞춘 제품을 소개해야 구매로 이어질 수 있다
하지만 마케터의 몸은 하나이고 고객은 수백 명이다이 복잡하고 섬세한 작업을 어떻게 모든 고객에게 할 수 있을까?
  
띵동전 세계 사용자 수 1
게다가 무료인 비밀 요원이 왔습니다
여기당신의 마케팅 업무를 대신해 수행할 비밀 요원이 도착했다자동화 도구라고 해서 기계적으로 마케팅할 것이라 생각했다면 오산이다오히려 고객 한 사람한 사람에게 맞춰서 마케팅해 준다어쩌면 사람보다 나을 수도 있다밤이나 낮이나당신이 퇴근해도당신이 휴가를 떠나도 365일 성심성의껏 수백 명의 고객을 상대하며 구매까지 이끌어주니까!

비밀 요원들은 바로 우리가 이미 익숙하게 사용하는 구글그리고 온라인 마케팅의 양대산맥인 뉴스레터와 SNS 자동화 도구들이다비용도 종류도 천차만별인 자동화 도구들 중에서도 이 책은 국내 실정에 맞춘 도구를 엄선해 소개한다그래야 스타트업, 1인 기업의 마케팅 담당자나 소상공인도 비용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기 때문이다

신입 마케터라면 이 책의 순서대로 공부해 실전에 가장 적합하고 효율적인 방법으로 입문할 수 있다이미 실무에 몸담고 있는 마케터라면 오늘 당장 필요한 부분을 먼저 적용해 보아도 된다어떤 순서로 보든 당신의 업무에 돌파구가 되어 줄 것이다.     
     
1. 스타트업 기업의 송시작 씨 – 구글 200% 활용법
"이제껏 구글의 진가를 모르고 일했던 시간이 너무 아깝네요!"
매일 쓰는 구글정말 잘 쓰고 있을까이 책에서 다루는 기능을 활용하면 시간을 잡아먹는 단순 반복 업무가 모두 해결되어 한 시간 걸려서 할 일도 10분 안에 끝낼 수 있다
반복적인 답변을 하느라 오전 시간을 버리고 있었다면 지메일의 미리 준비된 답변’ 기능을 요긴하게 사용해 보자업계 동향을 발 빠르게 파악하고 싶지만 매주 시장 조사할 시간이 없다면 구글 알리미에게 맡겨 보자매주 월요일마다 누구보다 빠르게 최신 기사블로그 글을 알아서 긁어줄 것이다비용은 0결과도 알아서 시각화해주는 구글 설문지의 효과는 일일이 말하기 입 아플 정도이다.
사내 업무뿐만 아니라 마케팅 업무의 효율성까지 높일 수 있는 구글을 기반으로 마케팅 업무 자동화를 시작해 보자!

2. 홍보팀 대리 최소통 씨 – 메일링의 신세계메일침프
"번거롭기만 하고 효과도 별로 없는 뉴스레터확 바꿀 순 없나요?"
이메일 마케팅이 한물 간 마케팅이라고 생각한다면 오산이다이메일 마케팅이야말로 앞으로 소비자의 구입을 이끌어낼 핵심 키워드이다.
우선 기존에 가지고 있던 뉴스레터에 대한 생각은 버리자불특정 다수에게 보내는 똑같은 메일은 스팸 메일함에 박힐 뿐이다이젠 고객 한 사람한 사람을 마주 보고 설득해야 한다회원으로 가입하는 즉시 환영 메일을 보내고친근하게 이름을 부르며 정보를 제공하고메일을 보지 않으면 다른 내용으로 보낸다고객의 생일에 맞춰 쿠폰까지 보내준다면 어느 고객이 지갑을 열지 않겠는가.
말이 쉽지어느 세월에 고객 한 사람한 사람에게 내용을 바꿔가면서 메일을 보내겠느냐는 질문이 떠오를 것이다전 세계 사용자 수 1위 이메일 마케팅 도구인 메일침프(MailChimp)를 사용하면 된다원하는 시나리오를 설정해 두면 적절한 타이밍에 알아서 보내준다메일 디자인까지 센스 있게 제공하니 따로 디자이너가 필요 없다또한 홈페이지가 없는 소규모 기업을 위해 고객의 메일 주소를 모을 수 있는 랜딩 페이지까지 제공한다게다가 이 모든 건 무료메일침프를 사용하지 않을 이유를 찾기 힘들 것이다.

3. 온라인 마케팅팀 막내 박소셜 씨 – IFTTT로 온갖 SNS 통합 
페이스북에 게시글을 올리면 누군가 알아서 인스타그램에도 올려주면 얼마나 좋을까요.” 
상상해 보라유튜브에 영상을 올리면 자동으로 페이스북 페이지에 공유해 주고누군가 트위터에 우리 회사 제품을 해시태그로 글을 올리면 바로 수집해 알려준다이뿐만 아니라 지메일에 파일을 첨부한 이메일이 오면 첨부 파일은 구글 드라이브에 자동으로 저장된다이 밖에도 상상하던 모든 게 IFTTT를 사용하면 이루어진다. “누군가 대신 해줬으면...”하는 일이 자동으로 처리되니 나의 비밀 요원이 생긴다고 말해도 과언이 아니다
여러분은 오늘 어떤 반복적인 일을 습관적으로 했는가이제부터 그 일을 하지 않아도 된다. IFTTT만 있다면!

 4. 1인 기업의 김대표 씨 – 스타태그로 해시태그 완전 분석
"인스타그램 뜨는 건 알겠는데어떤 해시태그를 써야 하죠?" 
인스타그램을 SNS 채널로 쓰는 마케터라면 어떤 해시태그를 써야 할까’ 매일 고민할 것이다이 고민을 해결해줄 고마운 도구가 나타났다스타태그(StarTag)는 어떤 해시태그에 좋아요가 많이 붙는지실제 구입으로 이어지는 반응도와 트랜드지수는 어떤지 분석해서 알려준다이 분석을 토대로 마케팅하면 센스 있는 해시태그 사용으로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판매 효과까지 높일 수 있다.
스타태그뿐만 아니라몇 개의 해시태그를 써야 좋아요를 최대로 이끌어낼 수 있는지 통계로 알려주고아직 인스타그램에 없는 기능인 예약 기능을 사용하게 해줄 도구인 ‘Later’까지 소개한다인스타그램으로 마케팅하는 방법을 찾아 헤매던 마케터들에게 단비 같은 정보가 될 것이다 

업데이트 소식추가로 공부하면 좋은 내용은 온라인을 통해 제공!
책 속의 실습을 따라 할 때 필요한 파일과 메일링을 위한 기획안 샘플 등 모든 자료는 저자의 홈페이지(bit.ly/MKTAUTO)에서 제공한다뿐만 아니라 각 도구들의 업데이트 소식추가로 공부하면 좋은 내용도 꾸준히 제공된다.

지은이 : 박주훈, 황준식

지메일 자동 답변부터 SNS 일괄 업로드까지!
오늘 당장 업무가 빨라지는 온라인 마케팅 입문서

이 책은 현직 마케터가 썼다마케팅 현장의 고충을 누구보다도 잘 알기에 뜬구름 잡는 이론이 아닌 당장 현장에서 적용할 수 있는 영업 비밀을 소개한다
오늘 당신의 마케팅 업무는 어땠는가혹시 반복되는 메일에 답장하느라 오전 시간을 허비하고의미도 감동도 없는 뉴스레터에 회의감을 느끼고수많은 SNS 관리에 지쳤다면 반드시 이 책을 보기 바란다구글메일침프, IFTTT 등 세계의 마케터들이 애용하는 자동화 도구가 당신을 대신해 일하며 뛰어난 마케팅 성과를 내 줄 것이기 때문이다그것도 무료로. 24시간연중무휴고객 한 사람한 사람 성심성의껏!

된다! 일당백 마케터의 업무 자동화

저자 박주훈, 황준식

출판 이지스퍼블리싱

발매 2018.07.06.

온라인 독자 리뷰

· 남들보다 한 발 뒤처진 채 마케팅하고 있다는 걸 깨달았다. - co**ysea 
· 우리 회사의 마케팅 부서 사람들에게 당장 필독하라고 권하고 싶다. - 라이온
· 신입 마케터라면 이 책이 돌파구가 될 것이다– *티 
· 속물적인 제목에 비해 의외로 굉장히 유용하다– kae***
· 실전에 굉장히 적합한 책. - clea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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